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은? 자원봉사활동의 날!
상태바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은? 자원봉사활동의 날!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4.04.1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자원봉사센터는 일상생활 속 자원봉사 참여를 위해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을 ‘정기적 환경정화 자원봉사활동의 날’로 지정해 운영한다.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환경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자원봉사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는 인식을 널리 확산하자는 취지다.

봉사 활동은 관내 거리나 공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고 분리수거로 마무리한다.

프로그램 참여는 지역, 나이 구분 없이 누구나 가능하다. 자원봉사활동의 날은 오는 11월까지 운영되며,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오전 10시~ 12시까지 부여 관내라면 어디에서든 활동할 수 있다.

한편 이 프로그램은 부여군자원봉사센터에서 3년째 이어온 활동으로 다른 지역 봉사자들도 참여율이 높다. 매년 대전에서 고향 방문 시 활동에 참여하는 가족, 천안과 공주 인근지역에서 나들이 겸 참여하는 가족과 학생 봉사자들 등 다른 지역 봉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봉사자는 “사춘기 딸과 봉사 활동 하면서 데이트하려고 공주에서 왔다”라며 “봉사 활동 하면서 걷기 운동도 하고, 부여 구경도 하고, 딸과 좋은 추억도 만들었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지역 구분 없이 많은 봉사자의 참여로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은 자원봉사활동의 날로 인식이 확산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에 관한 사항은 1365자원봉사포털사이트(http://1365.go.kr) 또는 부여군자원봉사센터(☎041-835-1365)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