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민선7기 공약과제 중점사업 보고회 가져
상태바
공주시, 민선7기 공약과제 중점사업 보고회 가져
  • 조성우
  • 승인 2019.04.16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 5개 분야 56개 중점사업 이행률 점검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지난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7기 중점사업에 대한 보고회를 갖고 민선 7기 세부과제로 선정된 5개 분야 56개 사업에 대한 이행률을 점검했다. 

시는 신바람 소통마당과 정책자문위원회 등을 거쳐 민선 7기 100대 공약을 선정했으며, 이를 제외한 나머지 공약과제를 중점사업으로 선정해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는 ▲공주 꽃마늘 육성 지원 ▲친환경기업 유치를 통한 탄천산단 활성화 사업 ▲충남무형문화재 회관 건립 ▲복합문화센터 조기 완공 등 27개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또 ▲벼 건조저장시설 설립 ▲수촌리 고분군 역사문화공원 조성 ▲마곡사 관광지구 소방방재센터 신설 ▲마곡천 수질개선을 위한 통합하수처리장 신설 등 중장기 사업들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김정섭 시장은 “민선7기 중점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법을 모색하고 노력을 기울여 달라”며, “특히 주민 생활과 밀접한 사업들이 많은 만큼 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사업들을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보고회에서는 공주 국립충청국악원 유치 지원 사업을 비롯해 이삼평 도자문화예술단지 조성 사업, 청소년수련관 건립 사업, 백제왕도 핵심유적 보존관리 사업 예산 지원 등 중앙부처・충남도와의 협의와 지원이 필요한 정책・사업 점검과 앞으로 대응방안 등을 논의했다. 

 


주요기사